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누누티비 처벌 못하는 이유

by 사랑방손 2023. 4. 14.


누누티비 운영진은 불법 유통 관련 처벌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지난달 16일 부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수사에 착수했지만 신원 특정, 소재 파악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업계에 따르면 언제든 이름만 바꿔 다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운영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누누티비 처럼 불법 사이트를 운영해도 해외에 서버가 있으면 추적하기 어렵다는 ‘약점’만 드러나, 유사 사이트가 확산할 것으로도 보고 있으며 이미 누누티비의 영업 방식을 벤치마킹하는 사이트가 몇 개나 더 있다고 합니다.

 

 

 

누누티비 이익

 

 


누누티비의 월간 이용자 수는 1000만 명으로 추정되며 국회의원 박완주 의원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10월 이후 누누티비의 누적 접속자 수는 8348만 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누누티비가 사이트에 단 불법 도박 광고로 얻은 이익은 최소 333억 원으로 추정 집계 됐다고 합니다.

 


한국영화영상저작권협회에 따르면 누누티비의 불법 스트리밍으로 인한 저작권 피해 규모는 4조 9000억 원을 넘는다고 합니다.

 

VOD 단가를 기준으로 추산한 것이어서 부가 판권, 해외 유통 수익까지 고려하면 실제 피해는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누누티비 사용자 처벌

 

 

지난 10일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 2가 공개되면서 누누티비 검색량은 한 달 전에 비해 20배가 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더 글로리’를 보기 위해 넷플릭스 대신 불법 사이트로 이용자들이 몰렸다는 이야기이며 해당 사이트의 최근 월간 방문자 수는 1000만 명 정도로 추정되었습니다.

 

이는 월간활성화이용자 수(MAU) 400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는 OTT 플랫폼 웨이브, 티빙보다 2배 이상 많은 수치입니다.

 

결국 영상저작권보호협의체에서 지난 9일 누누티비를 형사 고소를 하였으며 부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누누티브이에 대한 수사를 착수하였다고 합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마 각종 소셜커뮤니티에서 누누티비에 대한 정보를 묻는 글이 쇄도했다고 합니다. 

 

많은 질문 중에는 누누티비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의 처벌에 관한 질문이 상당수 이어졌습니다. 

 

 

 

 

그중 누누티비를 시청하고 난 후 경찰 전화를 받았는다는 글이 올라와 화제를 빚기도 했습니다.

글의 진위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부산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누누티비에 대한 관련수사는 진행 중이지만 아직 수사 진행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며 글의 대해서는 확인된다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혹여 누누티비 시청에 대한 불안감을 이용하는 보이싱피싱이 판 칠까 봐 무서울 따름입니다. 이용자 수가 넷플릭스 가입자만큼 있으니 보이싱범죄자들에게는 좋은 먹이감으로 보일 수 도 있을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누누티비 시청자들의 처벌에 관하여는 어떠한 보도도 없으니 누누티비로 인한 경찰서 전화는 보이스피싱 일 수 있으니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연예 이슈◀

 

 

누누티비 운영진 처벌 못해?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서비스를 종료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누누티비 접속자는 8,300만 명인 것으로 추산되며 이 기간 국내 주요 OTT 사업자의 영업이익 적자는 4,000억 원에 달

b.esseone78.com

 

 

탁재훈 신정환 반박 이후 화해?

탁재훈이 지난 11일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신정환에 대한 불만을 토로해 논란의 여지를 남겼습니다. 신정환은 이에 12일 본인의 인터넷 개인방송 '플렉스 티비' 통해 탁재훈

b.esseone78.com

 

 

라비 병역법 위반 구형 2년

라비가 병역법 위반 혐의로 입건 되었다는 소식이 얼마전에 있었습니다. 오늘 병역법 위반에 대한 검사 구형이 나왔습니다. 라비는 kbs 장수 프로그램 1박2일에 고정 출연자로 꽤 오래동안 사람

b.esseone78.com

 

'연예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탁재훈 신정환과 디스 폭로전?  (0) 2023.04.13

댓글